References
데이비드 브룩스. 2001. 보보스 - 부르주아이자 보헤미안인 사람들. Translated by 이가을. https://m.yes24.com/Goods/Detail/123685190.
———. 2015. 인간의 품격. Translated by 김희정. 부키. https://m.yes24.com/Goods/Detail/123949728.
———. 2020. 두 번째 산 - 고통의 시대에 함께 살기의 가치. Translated by 이경식. 부키. https://www.yes24.com/Product/Goods/91916588.
———. 2024. 사람을 안다는 것. Translated by 이경식. https://m.yes24.com/Goods/Detail/125668307.
사람을 안다는 것
(데이비드 브룩스 2024)
-
데이비드 브룩스 이경식
-
필요한 때에 중요한 목소리를 내는 미국의 대표 저널리스트 데이비드 브룩스의 『사람을 안다는 것』이 출간되었다. 전 세계 베스트셀러 『두 번째 산』 이후로 3년 만에 펴내는 신작이다. 작가로서의 이름을 알린 『보보스』 와 『소셜애니멀』 에서 해학과 풍자를 통해 시대의 흐름을 날카롭게 포착하던 브룩스의 글쓰기는 언제부터인가 달라졌다. 인간성과 공동체의 회복에 대해, 타인과 연결되어 더불어 살아가는 삶에 대해 이야기하기 시작한 것이다.
『사람을 안다는 것』 역시 물질적 가치를 지나치게 강조하는 사회에서 정신적 기쁨에 대해 고찰하게 해주는 책이다. 작가가 꾸준히 탐구한 ‘사람과 관계’라는 화두가 이 책으로 훌륭하게 완결되었다. 이 책은 어떻게 하면 우리 삶에서 관계로 인한 기쁨을 만끽할 수 있을지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사람을 대할 때 지극히 소극적이고 방어적이었던 브룩스는 상대방을 깊이 알게 되는 경험을 통해 조금씩 변한다. 사람을 아주 깊숙이 알아가는 일이 상대방과 나 자신의 세계를 어떻게 넓혀가는지에 대한 경험과 연구, 사례들이 다양하게 펼쳐진다. 심리학, 철학, 문학, 신경과학을 넘나들며 길어낸 통찰은 한 가지 주제에 깊게 몰두한 저자의 저력을 보여준다. 지금보다 더 나은 사람이 되길, 그리고 누군가에게 더 좋은 사람이 되길 원하는 이들에게 이 책은 완벽한 지침서가 될 것이다.
-
how to know a person
두 번째 산 - 고통의 시대에 함께 살기의 가치
(데이비드 브룩스 2020)
- 데이비드 브룩스 이경식
- 데이비드 브룩스는 『두 번째 산』에서 우리는 고통의 시기를 겪으며 인생의 태도를 다시 정립한다고 말한다. 삶의 고통을 딛고 다시 시작하는 법을 익히려면 개인과 사회 차원에서 인생을 대하는 태도가 근본적으로 달라져야 한다는 것이다. 저자는 이제 우리가 개인의 행복, 독립성, 자율성이라는 허울 좋은 가치를 넘어 도덕적 기쁨, 상호 의존성, 관계성을 회복할 때라고 주장한다. 지난 60년간 앞의 가치들을 지나치게 강조해 온 결과, 공동체는 해체되고 개인들 사이의 결속은 끊어지며 외로움은 확산되었다는 것이다. ‘사회적 고립’으로 부를 수 있는 이런 상황은 삶의 고통을 더욱 심화시킬 뿐 아니라 자기 발견과 성장을 한층 더 어렵게 만든다. 저자는 좋은 인생을 살아가려면 훨씬 더 큰 차원의 전환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문화적 패러다임의 무게 중심이 개인주의라는 첫 번째 산에서 관계주의라는 두 번째 산으로 이동해야 한다는 것이다.
- The Second Mountain: The Quest for a Moral Life
인간의 품격
(데이비드 브룩스 2015)
- 데이비드 브룩스 김희정
- 세계적 베스트셀러 『보보스』의 저자 데이비드 브룩스 ‘Big Me’의 시대에 ‘Little Me’의 가치를 일깨우다 ― 『뉴욕 타임스』, 아마존 베스트 1위, 『뉴욕 타임스』 22주 연속 베스트셀러 물질적 풍요와 개인의 능력을 최우선시하는 시대다. 이른바 능력...
보보스 - 부르주아이자 보헤미안인 사람들
(데이비드 브룩스 2001)
- 데이비드 브룩스 이가을
- “부자들을 이해하려면 반드시 읽어 보라.”\_[세이노의 가르침] 중에서세이노가 당신을 따끔하게 했다면 보보스는 당신을 뜨끔하게 할 것이다!보보스. 부르주아와 보헤미안의 합성어로 데이비드 브룩스가 그의 저서 [보보스]에서 처음 사용한 말이다. ‘보보스’는 자본을 ...
2025-01-05
@user 데이비드 브룩스의 저서를 소개해줘
@assistant Citations: [1] https://sjyebon.org/book/?bmode=view&idx=31135231 [2] https://store.kyobobook.co.kr/person/detail/2000038901 [3] https://www.youtube.com/watch?v=CoE9OhxZJFE [4] https://kmarket365.com/m/prod_detail.asp?prod_code=buki20200929q [5] https://www.aladin.co.kr/m/msearch.aspx?AuthorSearch=%EB%8D%B0%EC%9D%B4%EB%B9%84%EB%93%9C+%EB%B8%8C%EB%A3%A9%EC%8A%A4%4088205&BranchType=1
데이비드 브룩스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저널리스트이자 작가로, 그의 저서들은 사회문화, 인간관계, 개인 성장 등 여러 주제를 깊이 다루고 있습니다. 여기 몇 가지 대표적인 저서들을 소개합니다.
『보보스』 (Bobos in Paradise)
- 이 책은 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엘리트 계층, 즉 '보보스'의 출현을 다룹니다. 보보스는 높은 교육 수준을 바탕으로 스스로 성공 신화를 이룬 신흥 엘리트 계층을 의미합니다. 이 책은 기존의 엘리트 계층과는 다른 이들의 성공 요인을 분석합니다[2][4].
『소셜 애니멀』 (The Social Animal)
- 이 책은 사회문화현상에 대한 예리한 분석과 풍자적인 문체로 알려져 있습니다. 브룩스는 인간이 사회적 존재로서 어떻게 성장하고, 관계를 맺으며, 성취를 이루는지에 대해 깊이 탐구합니다. 이 책은 인간관계의 중요성과 이를 통해 성장하는 방법을 다룹니다[3][4].
『인간의 품격』 (The Road to Character)
- 이 책은 내면의 결함을 딛고 위대한 성취를 이룬 사람들의 이야기입니다. 브룩스는 이러한 개인들의 삶을 통해 도덕적 성장과 인간의 품격에 대해 논합니다. 그는 개인의 내면적인 성장과 공동체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2][4].
『두 번째 산』 (The Second Mountain)
- 이 책은 인생의 고통과 도전을 통해 새로운 인생의 방향을 찾는 방법에 대해 다룹니다. 브룩스는 인생의 두 번째 산을 오르는 과정에서 개인이 직면하는 다양한 도전과 그 해결 방법을 설명합니다. 그는 직업, 결혼, 철학, 신앙 등 여러 측면에서 인생의 균형과 목적을 찾는 방법을 제시합니다[4].
『사람을 안다는 것』 (How to Know People)
- 이 최신 저서는 브룩스가 사람들과의 관계에 대해 깊이 탐구한 결과물입니다. 그는 사람들을 진심으로 바라보는 중요성, 타인과의 깊은 연결, 그리고 이러한 관계가 어떻게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지에 대해 논합니다. 이 책은 심리학, 철학, 문학, 신경과학을 넘나들며 관계의 기쁨을 만끽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합니다[1].
@us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