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버트 루트번스타인 and 미셸 루트번스타인 2008) "생각의 탄생 (주니어) - 창조 교육 도구 발상" 로버트 루트번스타인 and 미셸 루트번스타인 (2008)

『주니어 생각의 탄생』에는 빛나는 창조성으로 역사에 이름을 남긴 사람들의 이야기가 많이 실려 있습니다. 끈기 있는 관찰로 벌의 언어를 알아낸 과학자 칼 폰 프리시, 빛을 타고 날아가는 상상을 한 아인슈타인, 눈이 아니라 마음으로 본 것을 그린 피카소, 화장실 변기를 예술로 승화시킨 마르셀 뒤샹 등. 이 책에서는 지식 그 자체가 아니라 지식을 탄생시킨 사람들 이야기가 생생하게 담겨 있지요. 작가는 이와 같은 천재들의 흥미로운 이야기를 통해 어린이들이 창조적 경험의 순간을 보다 생생하게 느끼면서 생각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여기에 제시되어 있는 여섯 가지 발상법은 창조적 사고의 기초가 되면서도 어린이들의 창의력 학습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도구들입니다. 이 도구들만 잘 활용할 줄 알아도 학교 공부에서 문제해결 능력을 더 높일 수 있고, 글 쓰는 기술보다는 창의적인 생각의 비중이 높은 논술에서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남다른 창조성이 내 안에도 잠재해 있다는 사실에서 커다란 자신감과 용기를 얻을 수 있습니다.

Related-Notes

References

로버트 루트번스타인, and 미셸 루트번스타인. 2008. 생각의 탄생 (주니어) - 창조 교육 도구 발상. https://www.yes24.com/Product/Goods/49913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