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BLIOGRAPHY
데이비드 이글먼. 2009. 썸 SUM - 내세에서 찾은 40가지 삶의 독한 비밀들 단편집. https://www.yes24.com/product/goods/5334162.
———. 2011. 인코그니토: 무의식은 어떻게 나를 설계하는가 - 뇌과학. Translated by 김승욱. 알에이치코리아. https://www.yes24.com/product/goods/140199322.
———. 2019. 창조하는 뇌 - 뇌과학자와 예술가가 함께 밝혀낸 인간 창의성 비밀. Translated by 엄성수. https://www.yes24.com/product/goods/76627254.
———. 2022. 우리는 각자의 세계가 된다: 뇌과학 생후배선의 비밀. Translated by 김승욱. https://www.yes24.com/product/goods/116413737.
Related Notes
History
- 무의식이라는 키워드에 끌려서 이 사람 책들을 정리
우리는 각자의 세계가 된다: 뇌과학 생후배선의 비밀
(데이비드 이글먼 2022)
- Livewired: The Inside Story of the Ever-Changing Brain
- 데이비드 이글먼 {김승욱}
- 세계적으로 촉망받는 젊은 뇌과학자이자 베스트셀러 작가 데이비드 이글먼의 신작. 원서 제목이자 책 전체를 관통하는 주제 ‘LIVEWIRED’는 저자가 뇌 가소성Brain Plasticity이 가진 의미에 한계를 느끼고 새롭게 만든 용어다.
- 2022
창조하는 뇌 - 뇌과학자와 예술가가 함께 밝혀낸 인간 창의성 비밀
(데이비드 이글먼 2019)
- The Runaway Species
- 데이비드 이글먼 {엄성수}
- 세계적으로 촉망받는 뇌과학자 데이비드 이글먼, 그리고 예술과 과학을 접목해 인간 정신을 연구해온 작곡가 앤서니 브란트가 뇌와 창의성의 비밀을 밝혀가는 지적이고 흥미진진한 여정을 담고 있다. 두 저자는 공통의 연구 주제인 ‘뇌의 작동 원리’를 중심으로 로봇, 컴…
- 2019
소개
세계적으로 촉망받는 뇌과학자 데이비드 이글먼, 그리고 예술과 과학을 접목해 인간 정신을 연구해온 작곡가 앤서니 브란트가 뇌와 창의성의 비밀을 밝혀가는 지적이고 흥미진진한 여정을 담고 있다. 두 저자는 공통의 연구 주제인 ‘뇌의 작동 원리’를 중심으로 로봇, 컴퓨터, 건축, 인공지능부터 문학, 음악, 미술에 이르기까지 500만 년 인류 역사를 종횡무진하며 위대한 인물들과 혁신적 사례를 분석해 창의성의 비밀에 한 걸음씩 다가간다. 이들은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예술과 과학, 최신 기술 혁신 사례들을 들여다봄으로써 각 분야를 초월하는 혁신의 실마리를 찾아낸다.
사람들은 ‘창의성’이나 ‘혁신’이라는 단어를 떠올릴 때 마치 하늘에서 번개가 치듯이 ‘번쩍이는 아이디어’가 생겨난 것이라고 생각하곤 한다. 그러나 저자는 인간의 끝없는 창조와 혁신이 사실은 과거의 경험과 지식 혹은 주변에 존재하는 그 무언가를 원재료로 삼아 이루어진 것이라고 강조한다. 저자는 역사에 기록된 수많은 창조적 예술품과 혁신적 발명품의 사례를 분석함으로써 ‘창조하는 뇌가 보여주는 창의적인 사고방식’을 ‘휘기(Bending)’, ‘쪼개기(Breaking)’, ‘섞기(Blending)’의 세 가지 전략으로 정리했다. 이 책은 과학에 관심이 많은 독자들을 숨 가쁘게 이어지는 흥미로운 지적 여행에 초대하는 한편, 혁신을 갈구하는 창업가나 기업인들에게는 창의성의 무한한 가능성을 엿볼 수 있게 해줄 것이다.
더 브레인: 삶에서 뇌는 얼마나 중요한가 - 뇌과학 입문서
- The Brain: The Story of You
- 데이비드 이글먼 {전대호}
- {}인코그니토{} 저자이자 신경과학자 데이비드 이글먼의 {}더 브레인{}은 매우 쉽고 친절한 뇌과학 책으로, 우리가 누구인지, 어떻게 실재를 지각하는지, 어떻게 결정을 내리는지, 우리의 삶이 어떻게 조종되는지, 왜 우리는 타인들을 필요로 하는지 등을 소개해준다.
- 2017
(데이비드 이글먼 2009)
인코그니토: 무의식은 어떻게 나를 설계하는가 - 뇌과학
(데이비드 이글먼 2011)
- Incognito
- 데이비드 이글먼 {김승욱}
-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보스턴 글로브 올해의 책 뇌과학계의 칼 세이건, 데이비드 이글먼 연구의 첫걸음 “우리가 뇌에 대해 궁금해하는 질문들에 관해 현대 뇌과학이 내놓은 해답.”뇌과학자 정재승 추천! …
- 2011
썸 SUM - 내세에서 찾은 40가지 삶의 독한 비밀들 단편집
- Sum: Forty Tales from the Afterlives
- 데이비드 이글먼
- 신경과학을 법학에 접목해 인간의 지각 및 행동, 결단을 연구하는 신경법학(neurolaw) 프로젝트를 지휘하며 학제 간 경계 허물기에 앞장서는 촉망 받는 신경과학자 데이비드 이글먼이 상상의 내세라는 렌즈를 통해 ‘지금, 여기’의 우리 삶과 죽음의 의미를 들여다보는 마흔 가지 짤막한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2009년 출간 이래 지금까지 영국, 프랑스, 러시아, 터키, 이스라엘, 일본, 대만 등 23개국에서 출간되어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 2009
|2025-03-25 Tue 12:36|
@user 뇌과학자 데이비드 이글먼 (David Eagleman)에 대해서 알려줘. 그의 대표적인 저서도 소개해줘.
@assistant 데이비드 이글먼(David Eagleman)은 신경과학자이자 작가로, 인간의 뇌와 인지에 대한 연구로 유명합니다. 그는 현재 스탠포드 대학교에서 교수로 재직 중이며, 다양한 과학 프로그램과 다큐멘터리에도 출연했습니다.
그의 대표적인 저서로는 다음과 같은 책들이 있습니다:
- ‘The Runaway Species: How Human Creativity Remakes the World’ - 인간의 창의성에 대한 책입니다.
- ‘Livewired: The Inside Story of the Ever-Changing Brain’ - 뇌의 적응성과 변화에 대한 책입니다.
- ‘Sum: Forty Tales from the Afterlives’ - 사후 세계에 대한 단편 소설 모음집으로, 과학적 상상력을 발휘한 작품입니다.
이 외에도 여러 논문과 과학 대중서를 집필했습니다.
@us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