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스토리
- 2024-09-23 최근에 아예 지웠다. 이맥스 패키지 문제 있어서. 여기에 하모니카 8.0으로 업그레이드 했다. 미니콘다 없이 하이랭 커버하면 굳이 필요 없을 것이다. 여기에 이슈는 또 (ag91 n.d.) 이 이슈도 있었다.
미니콘다 설치 및 터미널 동작 확인
Python 3.12 사용해도 되겠지만. 그냥 3.10 으로 간다. 잠시만 텍스트 분석 책을 보자. 이건 3.8이니까. 3.10이 좋겠다. 아예 환경을 나눠서 생성해야 한다. 그러려고 콘다 스는 것 아닌가?
그리고! 이맥스에서 콘다를 제어해야지 이맥스 패키지 기능을 보자. 키 바인딩은 없다. 아 잠시만. 이거 참. 바벨 에서 어떻게 콘다 환경을 쓰나. 아. 되는구나. 일단 이맥스 논외로 콘다 생성 부터 해보자.
일단 터미널에서 다음과 같이 하면 생성 끝.
이맥스에서 확인해보자.
- M-x conda-env-list 확인하면 생성 되었다.
- M-x conda-env-activate => pydata 선택 했다.
이렇게 하면, 현재 이 버퍼의 파이썬 버전은?! 3.10.14 로 바뀌었다.
,#+RESULTS:
,#+RESULTS:
global-mode-string
에 conda:pydata 라고 보인다. 모드라인에서 현재 미니콘다 환경을 확인 할 수 있는 것이다.
이맥스에 훌륭하게 붙었다. 필수 패키지를 설치 한다.
콘다에서 필요한 패키지 설치
책에서 사용하는 모든 패키지는 다음과 같다고 한다. 일단 패쓰.
텍스트 분석
: 콘다 환경 생성 시 YAML 파일 활용
텍스트 분석을 보면, yaml 파일이 있다. 콘다에서 이걸 읽는다. 여기에 파이썬 버전이 명시되어 있다. 텍스트 분석이다 보니 관련 라이브러리가 많이 필요한 것일듯.
Related-Notes
References
ag91. n.d. “How to Setup Python-Lsp-Server with Lsp-Mode Using Pipx - Where Parallels Cross.” Accessed September 9, 2024. https://ag91.github.io/blog/2024/09/07/how-to-setup-python-lsp-server-with-lsp-mode-using-pip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