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x org-toggle-archive-tag
작업 끝나면 태그 활용
저널은 곧 플리팅노트이다. 텍스트 중복든 괜찮다. 오늘은 오늘에만 기록하라.
그리고 나중에 필요한 정리를 하면 된다. 복사해서 정리하고 백링크를 두면 될 일이다.
연결성을 확보하는 것. 어디에서 왔는지 명시하라.
히스토리
- [2024-09-12 Thu 05:38] 클락인을 하라. 그래야 정리가 된다. 다른 노트가 아니라 이 노트로 시작해야 한다. 나의 전략은 저널 페이지만 쓰는 것이다. 그리고 정리할 때 노트를 만들면 된다. 여기에는 노트를 넣기만 해라. 링크를 넣고 여기에 업데이트를 한다. 반영은? 왠만하면 여기서 하자는 말이다. 그렇게 누적하라.
- [2024-09-12 Thu 15:51] 지난 번에 기록한 내용을 확인해보자. 이맥스 사용자는
단순히 노트만 문제가 아니라.
- [2024-09-13 Fri 06:20] 이건 제대로 잡아가야 한다. 시작해야 한다.
일단 토글 사이드 버퍼 이거 구현 #확인
[2024-09-13 Fri 16:19] 구현 했으나 토글이 안된다.
TODO 왜 이 글인가?
유사한 글들 중에 완전 나의 워크플로우와 비슷하게 맞는다. 대략 파악한 바, 저널 사용 추가하면 업그레이드 가능.
조직 파일로 하루를 조직하기 라는 주제로 얼마나 많은 글들이 있던가? 하나만 있으면 된다. 이런 블로그는 한번 보게 된다. 정말 이다. 여러 요소를 다루면서 쉬우면 된다.
- [ ] 2021 이후 달라진 점이 있는가? 옛날 글인데 달라진 게 없다면 이것은 진짜다.
- 맥락은 같다. org-modern 사용.
TODO 데일리 템플릿
이거 나도 있다. 잘 안쓰지만. 하루의 시간 경과 대로 정리가 되어 있을 뿐인데 각 요소들이 있으니 챙겨 하게 된다고 한다. 예를 들어, 저녁 준비를 만들어 놓으니 조금 더 신경쓰게 된다는 말. 클락킹을 하는데.
TODO #시간기록 관리 #리포트
DONE #사이드노트 활용
이거 좋다. 잠시만. 데일리를 하나만 쓰면 이게 쉬울수 있다.
#관련노트
"Organize Your Life With Org-Mode" Karl Voit 2018
(Karl Voit 2018)
"Rethinking and reorganizing my life - with org-mode" taonaw 2024
(taonaw 2024)
"How do I keep my days organized with org-mode and Emacs \textbar isamert.net"
- (“How Do I Keep My Days Organized with Org-Mode and Emacs | Isamert.Net” n.d.)